신흥사랑주택실버복지관

활기찬 생활,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갑니다.

보도자료

알림마당 > 보도자료

어르신의 열정이 빛난 하루…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 2025년 사업보고회(25.12.17)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5회 작성일 26-01-23 11:18

본문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관장 이상오)은 12월 17일 복지관 이용 어르신 80명과 프로그램 강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보고회는 한 해 동안 진행된 다양한 복지관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배움의 열정을 함께 되돌아보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은 올 한 해 취미·운동·교육강좌 등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이날 행사에는 프로그램을 이끌어온 강사들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식전 행사로는 세종문화원 ‘어머니 다듬이소리’ 팀의 다듬이 연주 공연이 펼쳐졌다. 우리 전통의 소리와 정서를 담은 공연은 참석자들에게 따뜻한 감동과 흥을 선사하며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진 사업보고에서는 영상 자료를 통해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프로그램에 100% 출석한 어르신 24명에게 상장을 수여하며 꾸준한 참여와 성실함을 격려했다. 또한 세종특별자치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최우수상 수상 어르신을 함께 축하했으며, 제14회 세종특별자치시 자원봉사자대회 사진공모전에서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이 장려상을 수상한 소식도 공유돼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나눔의 손길도 이어졌다. (사)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 소속 뜨개봉사단이 정성껏 제작한 목도리와 세종사랑나눔 푸드뱅크의 먹거리 후원이 전달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1년 동안 배웠던 시간들이 영상으로 다시 떠올라 뿌듯했다”며 “매일 빠짐없이 참여한 노력이 상으로 이어져 더욱 의미 있었고, 이런 자리가 있어 앞으로도 더 열심히 다닐 힘이 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오 관장은 “어르신들의 꾸준한 참여와 배움에 대한 열정이 오늘의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겁게 배우고 활기찬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따뜻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경충일보(http://www.kcilbo.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